서평 [스케치업 & V-RAY 트레이닝 북]

본 포스팅은 스케치업&V-RAY 트레이닝 북 에 대한 후기를 담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생목표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겠지만 저는 마당이 있는 단독주택에 살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집의 인테리어를 직접 하고 싶은 목표가 있죠! 그래서 틈이 나면 어떤 집에 살고 싶은지 고민하고 인테리어 관련 기사가 나오면 주의깊게 살펴보곤 합니다. 일단 깃헙 위키에 관심있는 집들은 스크랩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서평 [신경망 첫걸음]

본 포스팅은 신경망 첫걸음 에 대한 후기를 담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딥러닝

몇년전 직장을 다니던 중 딥러닝이란 단어를 접했습니다. CNN기사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앤드류 응과 구글이 협업을 했고 이미지와 영상을 클러스터에 수십일 학습시킨결과 고양이와 사람을 알아서 구분할 수 있었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때 딥러닝이라는 용어를 처음 접할 수 있었는데요 이 때 봤던 구조도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딥러닝

더보기

서평 [C#과 데이터베이스로 누구나 쉽게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 만들기]

본 포스팅은 C#과 데이터베이스로 누구나 쉽게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 만들기 도서에 대한 후기를 담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

대학 다닐때 펀드에 가입을 하고 원금을 손실할까 조마조마했던 때가 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적은 돈이지만 그땐 2주 정도의 학식을 먹을 수 있는 큰돈이었습니다. (그나마 그 돈도 두달만에 인출해서 밥사먹었다는)

펀드

더보기

마라톤 10km

본 포스팅은 [제8회 서울레이스 챔피언쉽] 후기를 담고 있습니다.

제8회 서울레이스 챔피언쉽

마라톤

마라톤. 대충 30년 넘는 인생을 살아오며 마라톤은 봄/가을만 되면 길막고 불편하게 하는 그런 것이었습니다. 특히 신천역 주변에 살 때엔 매년 한번씩 도로를 막고 진행하는 것을 봤는데, 그 때 마다 버스를 탈 수 없어 약속에 늦었던 기억이 납니다.

더보기

공대생이 본 볼빨간사춘기 콘서트 - 어반 뮤직 페스티벌

본 포스팅은 [어반 뮤직 페스티벌 - 볼빨간 사춘기] 후기를 담고 있습니다.

볼빨간 사춘기

볼빨간사춘기

공대생. 지난 포스팅에 적은 저의 특징적인 단어입니다. 대학생 때 원더걸스에 빠져 지낸적이 있는데 그 때보다 흡입력있는 노래! 귀여움! 저는 어쩔 수 없이 콘서트를 알아보고 예매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더보기

공대생이 읽은 JUSTICE 정의란 무엇이가

본 포스팅은 [정의란 무엇인가]에 대한 저의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정의란 무엇인가

공대생

공대생. 저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그렇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에게 공대생의 특징이 뭐냐 물어보면 [체크무늬 남방] 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저는 어떤 옷을 입혀놔도 공대생 느낌이 납니다.

체크무늬 남방

비단 패션뿐 아니라 지식과 사고 방식도 공대스럽습니다. 사고 방식은 고치기 어렵지만 책은 읽어볼 수 있으니 몇 년 만에 전공서적 이외의 책을 집어봅니다. 오 마이 갓… 근데 그 책이 마이클 샌델 선생님의 ‘정의란 무엇인가’였습니다. 읽는데 한달 넘게 걸렸습니다. 후 … 제가 골랐지만 선택이 참 …

더보기

Gaming on AWS Hackathon 참가 후기

Gaming on AWS Hackathon

본 포스팅은 Gaming on AWS 해커톤 행사 참관 후기 및 구현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작년 지인의 소개로 Gaming on AWS 해커톤 행사를 알게 되었는데 올해도 행사가 열린다기에 참가하기로 결정하고 친구들과 의기투합하였습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서버 없는 (Serverless) 구조를 통한 게임 플랫폼 개발을 하는 것이 주제였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작년에 진행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시된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NoSQL을 EC2에 직접 설치하지 않고 DynamoDB를 이용
  • Back-end API server를 직접 구성하는 대신 API Gateway와 Lambda를 이용
  • S3를 스토리지로 적극 활용
  • Cognito, SNS, Mobile Analytics를 활용

더보기

Serverless 실시간 대전게임

Gaming on AWS Hackathon

본 포스팅은 Gaming on AWS 해커톤 행사 참관 후기 및 구현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Gaming on AWS 해커톤 행사를 알게 되었는데 서버 없는 (Serverless) 구조를 통한 게임 플랫폼 개발을 하는 것이 주제였습니다. Amazon Web Services (AWS)를 그전까지 한번도 써본적 없던 필자는 처음엔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지 못하였는데 같이 참가한 친구들의 도움으로 어떤 의미인지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_-a

제시된 주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Serverless 게임플랫폼 개발
  • AWS가 완전히 관리하는 완전관리형(fully managed) 서비스 활용
  • 완전관리형 서비스 - Lambda, DynamoDB, 및 API Gateway 등
  • EC2 같이 Single point of failure (SPOF) 를 발생시킬 수 있는 서비스 사용하지 않음

더보기